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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 각 교수

Email       kyoon@sogang.ac.kr
연구실      GA 609
TEL          02-705-8899 
담당과목(학부) : 광고커뮤니케이션, IMC캠페인실습
담당과목(대학원) : 현대광고론, 뉴미디어와광고

 

  연구 분야


광고   
 


  주요 연구 성과 


윤각, Li Qianqiu, 조재수. (2018). 페이스북 네이티브 광고의 광고 표식어, 메시지 유형, 발신자 유형이 수용자의 공감, 지각된 진정성, 지각된 상업성,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29(5), 101-126.


류지영, 윤각. (2018). 소셜 미디어 시대 : CSV활동이 소비자 들의 자발적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29(3), 33-55.


변예경, 윤각, 조재수. (2017). MCN(Multi Channel Network) 마케팅에서 공감의 효과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8(5), 97-116.


윤각, 김신애, 조재수. (2017). 광고유형(네이티브 vs. 배너)이 모바일 광고의 클릭률에 미치는 영향 : 제품유형과 제품 관여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8(1), 7-26.


신병재, 윤각. (2017). SNS시대, 무엇이 브랜드 에반젤리스트를 만드는가? : SIPS모델에서진정성 유형과 정보원의 차이가소비자 참여수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광고학연구, 28(1), 73-92.


조재수, 윤각. (2016). CEO의 특성이 CSR활동에 대한 기자들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 대리인-청지기 이론(agent-stewardship theory)을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9(4), 209-235.


윤각, 손창규. (2016). 칸, 착한 광고와 기술에 주목하다 : 2010년과 2015년 수상작들 비교분석 연구. 광고학연구, 27(1), 71-84.


윤각, 류지영. (2014). CSR신뢰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이중매개효과모형 : CSV인식과 기업태도, 소비자-기업 동일시의 역할. 광고학연구, 25(6), 7-26.


윤각, 류지영, 박하늬. (2014). 페이스북을 활용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연구 : 사회공헌활동의 적합성과 유형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5(5), 43-62.


윤각, 이은주. (2014).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공유가치창출(CSV)의 효과에 관한 연구 : 자기효능감과 관여도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5(2), 53-72.


윤각, 서민정. (2013). SNS광고와 퍼블리시티 간 효과 차이와 결합효과 연구 : 메시지 관여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4(5), 227-240.


류지영, 윤각. (2013).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광고 이용과 구전행동 의도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4(1), 297-318.



  경력 사항


前 한국광고학회 회장
前 삼성생명, 동화자연마루 광고자문 교수
유한킴벌리 CSR활동 관련 10여년 간 프로젝트 수행
롯데홈쇼핑 CSR 자문 교수, 아줌마.com 자문 교수
서울시청, 정읍시청, LG생활건강, LG화장품, 제주항공, 정관장, 삼성생명, 웅진코웨이, 애경 등 다양한 브랜드 컨설팅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