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visual


이수영 교수

Email       sooyoung@sogang.ac.kr
연구실      GA 204
TEL          02-705-8852 
담당과목(학부) : 디지털콘텐츠, 디지털미디어개론
담당과목(대학원)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인터렉티브미디어


  연구분야 


디지털 미디어 수용자연구    
 


  저서 

현대원, 이수영. (2010). 헬스 2.0: 헬스케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나남.



  주요 연구 성과 

* International journals


Yun, G. W., Morin, D., Park, S., Joa, C. Y., Labbe, B., Lim, J., Lee, S. & Hyun, D. (2016). Social media and flu: Media Twitter accounts as agenda setters. International Journal of Medical Informatics, 91, 67-73.


Yun, G. W., Park, S. & Lee, S. (2016). Inside the spiral: Hostile media, minority perception, and willingness to speak out on a weblog. Computers in Human Behavior, 62, 236-243.



* 한국 저널


유민진, 이수영. (2016). 온라인 게임을 통한 성취 경험과 게임 내 유능감 만족이 플레이어의 실제 삶 속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방송통신연구, (94), 37-70.


이상돈, 이수영, 김군주. (2015). 소셜미디어와 사회적 지지 경험: 페이스 북의 게시글에 대한 타 이용자의 반응유형을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 22(1), 85-121.


은혜정, 이수영, 김동우. (2014).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에서의 시청자 참여에 관한 탐색적 연구:.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9(2), 1-29 이동연, 이수영. (2014). 실시간 스포츠 스트리밍 비디오 시청자의 미디어경험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58(1), 148-177.


이승원, 이수영, 조중환. (2014). 적소이론을 활용한 글로벌 SNS의 경쟁관계 연구(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21(5), 39-61.


기소진, 이수영. (2013). 프라이버시 염려와 자기효능감에 따른 SNS 이용자 유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언론학보, 57(1), 81-110. 



  경력 사항


방송통신위원회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위원

방송통신위원회 전파정책자문단의 자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