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창 교수 |
Email hochang@sogang.ac.kr |
연구 분야
신호창 외 공저. (2017). 공중관계 핸드북: Public Relations 바로보기, 커뮤니케이션북스. 신호창 외 2인 역. (2010).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광고와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에피스테메. 주요 연구 성과 Han boyoun, Hochang Shin(2017). Inter-country relationship and mass media: An ego network analysis of how the Korean media covered the announcement of China's Air Defense Identification Zone in November 2013, JOURNAL OF ASIAN PACIFIC COMMUNICATION(SCOPUS) 27-2 173-195 Hayeon Song, Hochang Shin(correspondence). Youngmi Kim. (2015). "Perceived stigma of alcohol dependency: Comparative influence on patients and family members.", Journal of Substance Use(SSCI), 20(3), pp.155-161. * 한국 저널 (*표시는 한국학술진흥원 등재 저널(KCI)) 박혜영, 신호창, 허종욱, 서수연. (2017). 한국의 주요 언론의 보도 및 트위터 메시지에 나타난 재외동포 이미지 및 보도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PR실학연구, 11(1), 98-130. 신호창 최지영. (2015).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구성원 열의에 미치는 영향: 기업 구성원의 성별, 근속연수, 기업규모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홍보학연구, 19(3), 38-69. 신호창 송주현. (2015). 사내커뮤니케이션과 구성원 정서적, 자주적, 변화참여 열의와의 관계 연구. *정치정보연구, 18(2), 183-222. 유선욱, 신호창, 노형신, 조성은 .(2014). "결핵에 대한 낙인과 발병 공개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건강신념요인, 감정 및 지식의 영향력 및 연령대별 비교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103호, 214-262. 유선욱, 신호창. (2014). PR학에서의 우수이론의 전개와 우리나라의 연구경향. *홍보학연구, 18(1), 403-443. 방성곤, 신호창. (2013). 상황이론(Situational Theory)을 적용한 저출산 극복 PR캠페인 전략연구. *정치정보연구 ,16(2), 1-28. 노형신, 신호창, 조재형, 노영우. (2013). "상황이론을 바탕으로 살펴 본 교육정책에 대한 공중 간 인식차이. *한국언론학보, 57(5), 5-35. 신호창 외 1인. (2013). “PR학에서 우수이론의 의미와 전개과정”. 제1회 한국PR학회 추계 학술세미나 논문발표. 주요 연구 업적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2004-현재) 現 중앙정부 및 주요 기업 자문위원 (역임) 2013년 11월 제1회 한국PR학회 저술상 수상 |